티스토리 뷰

간혹서 국민연금을 납부하고있다라고 하는 증명서를 제출을 하여야할 일이있을 수 있어요. 그러한 경우 국민연금관리공단에 방문해도 되긴 하지만, 집에서 발급도 가능 해요.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최근엔 공인인증서등을 통해 본인 인증이 되어지게 된다면 집에서도 편리하게 여러가지 민원업무처리들을 할 수 있게 되어졌는데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물론 쉽게 가능해요.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먼저 방문 하신 분들도 이 확인서가 필요하다면 국민연금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 주셔야해요.

여러가지 민원이나 자료조회/증명서 발급등의 업무를 할수가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아래 링크 사용 해서 이동하고 위의 '민원신청'을 클릭을 해보세요.

 

국민연금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을 위해는 민원접수를 눌러주게 되어지면 이러한식으로 서브메뉴가 나오게 되어질텐데요. 이곳에서 '개인민원'을 눌러주십시요. 그러면 바로 민원서비스들이 나오게 될 겁니다.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이러한식으로 개인민원 서비스들이 나오도록 되어지실텐데요. 이곳에서 '조회/증명'을 눌러보세요. 또한나서 하단의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조회/증명'을 누르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그럼 바로 이런식으로 개인LOGIN 하시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질건데 개인정보를 조회를 하시는 것이니 주민등록번호 입력후 공인인증서로 LOGIN을 해주십시오.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그럼 바로 이런식으로 발급신청을 해볼수가 있는 화면이 나와져요.이곳에서 발급년도를 선택해 보시고 프린터 발급을 눌러주신다면 바로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이 가능하도록 되어졌을겁니다. 따라해 주시면 막상 어렵지 않을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