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험사에서 일어나는 특인 처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로 중상이나 사망시 보험사는 특인 처리 합의를 한다.

보험사에서는 교통사고로 인해 중상이나 사망이 발생하면 일반적인 보상보다 더 높은 금액을 지급하는 "특인 처리"를 합의합니다. 이는 많은 사람들이 합의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보험금 계산 방법은 법원에서 하는 방식이 더 높은 금액이 나온다.

특인 처리를 해도 100% 금액을 받지 못하며, 일반적으로 80%~90% 정도만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금 계산 방법은 보통 법원에서 하는 방식이 더 높은 금액을 산정하게 됩니다.

 

손해보험사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특약

보험사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특약"은 보험료를 임의로 산정하는 경우가 많아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보험회사가 보험료를 특별요율로 지급하겠다고 하면 약관이 아닌 법원이 산정한 방법에 따라 보험료를 산정한다는 의미입니다.

 

법정에서 특별요율을 적용해 보험료를 계산하지만, 모두 자신에게 유리하게 해석

그러나 보험사는 보험금액을 산정하기 위해 특별요율을 적용하고 법원이 보험금액을 산정하더라도 100%를 지급하지 않고 1020%를 차감하고 8090%만 지급합니다. 또한, 보험사들은 법정에서 특별요율을 적용해 보험료를 계산하지만, 모두 자신에게 유리하게 해석합니다.

 

소송은 보험사에서 가장 두려워하는 합의 방식

보험사에서 가장 두려워하는 합의 방식은 소송입니다. 대개는 보상직원이 제시한 합의 비용의 10배 이상, 100배 넘는 비용소송은 보상직원이 제시한 합의 비용의 10배 이상, 100배 넘는 비용으로 판결이 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소송의 장점은 자신이 입은 피해를 법에 의거하여 객관적으로 판정받을 수 있고, 보상 금액도 매우 커진다는 점입니다. 단점으로는 기간이 오래 걸리고 신경 쓸 일이 많아진다는 것이 있습니다.

 

변호사를 선임하면 보상액수가 높아질 확률이 높아진다.

피해 부분을 빠짐없이 챙길 수 있어 보상액수가 높아질 확률이 높아지며, 변호사를 고용하면 법에 가까이 있는 사람을 고용하는 것이므로 이득입니다. 스스로닷컴의 교통사고 전문가 한문철 변호사는 이 분야에서 거의 독보적인 존재입니다. 변호사가 특인 합의를 끌어내는 경우도 있고, 골치 아프고 귀찮은 절차를 대신해줍니다.

 

댓글